사회
일본도 불법 유통·소지한 업주 등 14명 입건
서울경찰청은 '일본도 살인사건' 관련하여 불법 도검 판매업자와 무허가 도검 소지자 14명을 추가로 검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까지 도검 소지 허가 이력이 있는 3,820정의 허가를 취소하고, 2,236정의 도검 소재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일본도 살인사건'의 피고인에게 도검을 판매한 업체의 공동업주 2명도 입건되었으며, 불법으로 도검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거래한 혐의로 12명도 추가 검거됐다.
이들 중 5명은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허가 없이 일본도를 거래한 혐의로 붙잡혔고, 경찰은 이들이 소지한 8정을 압수했다.
해당 업체는 도검 판매 허가를 받았으나, 인터넷 거래가 불법임에도 이를 위반한 행위가 적발됐다.
또한, 무허가 도검 판매업체를 통해 구매한 7명도 추가 검거되어 도검 30정이 압수됐다.
경찰은 이들을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며, 허가 없이 보관된 도검의 지속적인 단속을 예고했다.
이번 수사는 7월 29일 발생한 일본도 살인사건에서 도검의 불법 유통경로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시작되었다.
'일본도 살인사건'의 피해자는 은평구에서 피고인 백모(37)가 일본도로 휘둘러 숨진 40대 남성이었다.
경찰은 도검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소지 허가 도검을 전수조사 중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