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일본도 불법 유통·소지한 업주 등 14명 입건
서울경찰청은 '일본도 살인사건' 관련하여 불법 도검 판매업자와 무허가 도검 소지자 14명을 추가로 검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까지 도검 소지 허가 이력이 있는 3,820정의 허가를 취소하고, 2,236정의 도검 소재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일본도 살인사건'의 피고인에게 도검을 판매한 업체의 공동업주 2명도 입건되었으며, 불법으로 도검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거래한 혐의로 12명도 추가 검거됐다.
이들 중 5명은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허가 없이 일본도를 거래한 혐의로 붙잡혔고, 경찰은 이들이 소지한 8정을 압수했다.
해당 업체는 도검 판매 허가를 받았으나, 인터넷 거래가 불법임에도 이를 위반한 행위가 적발됐다.
또한, 무허가 도검 판매업체를 통해 구매한 7명도 추가 검거되어 도검 30정이 압수됐다.
경찰은 이들을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며, 허가 없이 보관된 도검의 지속적인 단속을 예고했다.
이번 수사는 7월 29일 발생한 일본도 살인사건에서 도검의 불법 유통경로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시작되었다.
'일본도 살인사건'의 피해자는 은평구에서 피고인 백모(37)가 일본도로 휘둘러 숨진 40대 남성이었다.
경찰은 도검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소지 허가 도검을 전수조사 중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