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KIA, 조상우 데려온 진짜 이유…'내년이 마지막 기회'
KIA 타이거즈가 통합 2연패를 목표로 국가대표 마무리 투수 조상우를 영입하며 큰 결단을 내렸다.
FA로 장현식을 LG 트윈스로 떠나보낸 뒤, KIA는 현금 10억 원과 2026년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및 4라운드 지명권을 제공해 조상우를 데려왔다. 조상우는 통산 88세이브를 기록한 검증된 불펜 자원으로, 그의 합류는 장현식의 공백을 메우는 동시에 단기적으로 강력한 불펜 전력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KIA는 내년이 리핏(2연패)을 위한 절호의 기회라고 판단하고 이번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내년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는 박찬호, 최원준, 양현종 등 핵심 선수들의 이탈 가능성과 팀 전력 유지의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지금이 승부수를 던질 적기라는 것이다.
또한, 조상우가 FA 등급 A로 분류돼 추후 보상선수 및 보상금을 받을 가능성도 트레이드의 리스크를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다만, 조상우의 몸 상태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히 존재한다. 키움이 그를 헐값에 넘겼다는 의견이 많은 만큼, 그의 건강 상태가 성패를 가를 중요한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조상우는 FA 시즌을 앞두고 보직에 관계없이 팀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