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박 2일 여친 역할 해드립니다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성매매 알선 논란에 휩싸였다. 26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당근마켓에 올라온 선정적인 거래 글이 캡처 이미지와 함께 확산되며 비판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논란이 된 게시글에는 노출 수위가 높은 의상을 착용한 여성의 사진과 함께 "1박 2일 여행, 골프, 동창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여자친구 콘셉트로 역할 대행을 해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명백한 성매매 알선"이라며 당근마켓 측의 미흡한 관리 체계를 지적하고 나섰다.
실제로 당근마켓 이용 약관에는 '음란 정보, 저작권 침해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를 발송하거나 제시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앞서 당근마켓은 2020년 11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통해 불건전 만남이나 마사지 등을 요구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성매매나 그에 준하는 행위, 입었던 속옷을 요구하거나 의도적으로 판매하는 등의 불건전 행위를 영구적으로 금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강경 대응 방침에도 불구하고 당근마켓 내 불건전 게시물은 끊이지 않고 발견되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에도 "차 안에서 간단하게 봉사 받을 남자분만" 등의 노골적인 문구로 성매매를 암시하는 글이 게시되어 논란이 일었다. 당시에도 당근마켓의 느슨한 관리 감독과 솜방망이 처벌이 도마 위에 올랐다.
일각에서는 단순히 문제가 되는 게시글을 삭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선제적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과 상습적인 불법 행위자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