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푸드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면역력 지키는 '식탁 위 방패' 5가지
전국에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면역력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우리 몸은 추운 날씨 속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이는 곧 면역 세포에 할당되는 에너지 감소로 이어져 면역력 저하를 초래한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독감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성 질환에 쉽게 노출될 뿐만 아니라, 발병 시 심하게 앓을 위험도 높아진다.
하지만 아직 걱정하기는 이르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독감 바이러스에 맞서 싸울 수 있다. 지금 바로 당신의 식탁을 점검하고 면역력을 지켜줄 '방패' 같은 음식들을 채워보자.
키위는 면역력 강화에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이다. 키위 한 개에는 무려 100mg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레몬의 1.4배, 오렌지의 2배, 사과의 6배에 달하는 함량을 자랑한다. 하루에 키위 한 알만 섭취해도 일일 비타민C 권장량(60~70mg)을 충족할 수 있다.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의 보고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백혈구의 활동을 촉진시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아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생강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은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억제하고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따뜻한 생강차 한 잔은 몸을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굴과 쇠고기에 풍부한 아연은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다. 아연은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겨울철 면역력 강화를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한다.
새우, 게 등 갑각류에 풍부한 키토산은 우리 몸의 자연 방어 시스템을 구성하는 NK세포의 활성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기도 했다.
균형 잡힌 식단으로 면역력을 높여 독감 없는 건강한 겨울 보내보자.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