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문화
송혜교·이도현, 바둑 데이트 포착?! '더 글로리' 촬영지 성지순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였던 청주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또 다른 명소는 문동은과 최혜정(차주영)의 강렬한 '부뚜막 신'이 촬영된 청주 용화사다. 고려시대 크게 번성했던 사찰 '사뇌사' 터에 자리한 용화사는 유구한 역사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드라마 팬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에 따르면, 청주는 지난 2년간 숙박 예약 건수가 급증하며 아고다 '뉴 호라이즌' 순위에서 16계단이나 상승한 19위를 기록했다.
'더 글로리'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명소는 바로 극 중 문동은(송혜교)과 주여정(이도현)의 바둑 장면을 장식했던 청주 중앙공원의 아름다운 은행나무다. 9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 자리를 지켜온 이 나무는 드라마 속에서 사계절의 변화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 다른 명소는 문동은과 최혜정(차주영)의 강렬한 '부뚜막 신'이 촬영된 청주 용화사다. 고려시대 크게 번성했던 사찰 '사뇌사' 터에 자리한 용화사는 유구한 역사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드라마 팬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이 외에도 백제시대 축조된 것으로 추정되는 상당산성, 궁예와 관련된 역사적 이야기를 품고 있는 곳으로 웅장한 자태와 함께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다. 청주를 방문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로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올갱이국과 매콤한 짜글이가 있다.
한편,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사계절 캠핑과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치악산과 겨울 스포츠의 천국 오크밸리 스키 리조트를 품은 원주가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해외여행지 중에서는 중국의 비자 면제 조치 이후 가성비 좋은 여행지로 주목받는 상하이가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꼽혔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