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푸드
'건강한 줄 알았는데, 독이었다!'...전문가들이 밝힌 최악의 아침 식사 5가지
건강한 하루의 시작을 위해 신경 써서 먹는 아침 식사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영국의 저명한 매체 익스프레스가 공개한 '최악의 아침 식사 메뉴'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이라 믿고 먹는 음식들이 실제로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이다.
가공육을 주 메뉴로 하는 아침 식사도 건강에 적신호다. 베이컨이나 소시지와 같은 가공육의 과다 섭취는 대장암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인해 고혈압의 위험도 증가시킨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가공육 대신 달걀이나 훈제 연어와 같은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을 추천하며, 불가피하게 섭취할 경우에도 하루 70g 미만으로 제한할 것을 권고한다.
영국의 공인 영양사이자 《초가공식품을 먹지 않는 법》의 저자 니콜라 루들람-레인은 특히 아침 식사 메뉴로 흔히 선택되는 크루아상과 잼의 조합을 강하게 경계했다. 그는 "이 조합은 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의 집합체나 다름없다"며, "우리 몸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섬유질이 심각하게 부족한 최악의 조합"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크루아상에 함유된 높은 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잼에 들어있는 액상과당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커피만으로 아침을 때우는 습관도 심각한 문제로 지적됐다. 영양학자들은 특히 공복에 마시는 블랙커피가 위 점막을 자극해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한다. 더욱이 달달한 라테나 카푸치노는 일시적인 포만감은 줄 수 있지만, 혈당을 급격히 올렸다 떨어뜨려 오히려 더 심한 피로감과 배고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공육을 주 메뉴로 하는 아침 식사도 건강에 적신호다. 베이컨이나 소시지와 같은 가공육의 과다 섭취는 대장암 위험을 높일 수 있으며,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인해 고혈압의 위험도 증가시킨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가공육 대신 달걀이나 훈제 연어와 같은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을 추천하며, 불가피하게 섭취할 경우에도 하루 70g 미만으로 제한할 것을 권고한다.
달콤한 시리얼 역시 건강에 해로운 아침 식사 중 하나로 꼽혔다. 과다한 당 함량은 비만, 당뇨병, 심장병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시리얼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오트밀 제품을 고르고, 여기에 그릭요거트나 견과류를 더해 영양가를 보완할 것을 제안한다.
놀랍게도 과일만으로 구성된 아침 식사도 문제가 될 수 있다. 과일에 함유된 높은 당 함량은 공복 시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켰다가 떨어뜨려 금세 허기를 느끼게 만든다. 영양학자들은 과일을 섭취할 때 반드시 단백질이나 건강한 지방을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예를 들어 견과류나 땅콩버터를 곁들이거나, 단백질이 풍부한 그릭요거트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들은 이상적인 아침 식사의 구성을 제안한다. 통곡물 토스트에 치즈와 토마토를 얹거나, 오트밀에 견과류와 약간의 과일을 더하는 등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아침 식사에서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는 하루 종일의 식욕 조절과 신진대사 활성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