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은반 위의 눈물, 다시 희망으로... 이해인, 4대륙선수권대회 당찬 복귀

18일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이해인(20, 고려대)이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25 ISU 4대륙선수권대회 국가대표 미디어데이에서 밝은 미소를 되찾았다. 지난해 5월 불거진 음주 및 성추행 논란으로 선수 생명 최대 위기를 맞았던 그는 징계 파문을 딛고 1년 8개월 만에 국제대회 복귀를 앞두고 있다.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다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는 희망을 놓지 않았다"는 이해인은 "팬들의 응원과 격려가 큰 힘이 됐다"며 "이번 대회에서 후회 없는 연기를 선보이며 그동안의 아픔을 씻어내겠다"는 각오를 다짐했다.
이해인은 지난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4대륙선수권대회 출전권을 따냈다. 그는 "국제대회 출전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지만, 지금은 매 순간이 소중하고 감사하다"며 "실력 있는 선수들과 함께 경쟁하며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인은 2023년 미국에서 열린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피겨 여자 싱글의 새로운 간판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이번 대회 목표는 '결과'보다 '과정'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지난 일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했다"며 "조급해하지 않고 한 단계씩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해인은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차준환, 김채연이 금메달을 합작하며 한국 피겨의 저력을 보여준 것에 대해서도 "큰 자극이 됐다"며 "선배들의 뒤를 이어 한국 피겨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 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리는 ISU 4대륙선수권대회에는 이해인을 비롯해 김채연, 위서영, 김예림(이상 여자 싱글), 차준환, 이시형(이상 남자 싱글), 임해나-권민석(페어), 김채연-김현겸(아이스댄스) 등 한국 피겨 대표 선수들이 총출동해 메달 사냥에 나선다.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