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우리가 진짜 중도!" vs 권성동 "말 따로 행동 따로!"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연일 당의 정체성을 '중도 보수'라고 강조하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을 극우로 몰아가려는 정치적인 목적이 숨어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민주당은 본시 중도정당이다. 현재는 국민의힘의 '극우 클릭'으로 민주당의 책임과 역할이 커진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19일 유튜브 방송에서도 자신과 민주당을 '중도 보수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권성동 원내대표는 "중도의 의미는 포용"이라며 "이 대표의 실질적인 행위는 포용이 아니고 배척하고 편 가르기를 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말과 행동이 완전히 달라서 중도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있는 분이 바로 이 대표"라고 지적하며, "지나가는 국민들에게 이 대표가 중도 지향적인 인물인지, 좌파 지향적인 인물인지, 포용과 통합의 리더인지, 아니면 배척과 편 가르기의 리더인지 물어보면 답이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중도' 발언이 실제 행동과는 괴리가 있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이 대표가 말로는 중도를 표방하지만, 실제로는 배척과 편 가르기를 통해 정치적 이득을 취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대표의 발언이 국민의힘을 극우로 몰아가려는 의도를 내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국민의힘을 극단적인 세력으로 규정함으로써 민주당이 중도층의 지지를 얻으려는 전략이라는 것이다.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중도' 행보에 대한 판단은 결국 국민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국민들이 이 대표의 언행을 통해 그가 진정으로 중도를 지향하는 인물인지, 아니면 정치적 목적을 위해 중도를 이용하는 인물인지 판단할 것이라는 의미다.
이재명 대표의 '중도 보수' 발언을 둘러싼 여야 간 공방은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중도' 이미지를 강조하며 중도층 표심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 대표의 '중도' 행보를 위선적인 정치 쇼로 규정하며 비판 수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중도'를 둘러싼 여야의 대립은 향후 정치 지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