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우리가 진짜 중도!" vs 권성동 "말 따로 행동 따로!"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연일 당의 정체성을 '중도 보수'라고 강조하는 것에 대해 "국민의힘을 극우로 몰아가려는 정치적인 목적이 숨어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민주당은 본시 중도정당이다. 현재는 국민의힘의 '극우 클릭'으로 민주당의 책임과 역할이 커진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19일 유튜브 방송에서도 자신과 민주당을 '중도 보수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권성동 원내대표는 "중도의 의미는 포용"이라며 "이 대표의 실질적인 행위는 포용이 아니고 배척하고 편 가르기를 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말과 행동이 완전히 달라서 중도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있는 분이 바로 이 대표"라고 지적하며, "지나가는 국민들에게 이 대표가 중도 지향적인 인물인지, 좌파 지향적인 인물인지, 포용과 통합의 리더인지, 아니면 배척과 편 가르기의 리더인지 물어보면 답이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중도' 발언이 실제 행동과는 괴리가 있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이 대표가 말로는 중도를 표방하지만, 실제로는 배척과 편 가르기를 통해 정치적 이득을 취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대표의 발언이 국민의힘을 극우로 몰아가려는 의도를 내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국민의힘을 극단적인 세력으로 규정함으로써 민주당이 중도층의 지지를 얻으려는 전략이라는 것이다.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중도' 행보에 대한 판단은 결국 국민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국민들이 이 대표의 언행을 통해 그가 진정으로 중도를 지향하는 인물인지, 아니면 정치적 목적을 위해 중도를 이용하는 인물인지 판단할 것이라는 의미다.
이재명 대표의 '중도 보수' 발언을 둘러싼 여야 간 공방은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중도' 이미지를 강조하며 중도층 표심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 대표의 '중도' 행보를 위선적인 정치 쇼로 규정하며 비판 수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중도'를 둘러싼 여야의 대립은 향후 정치 지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